선도전기, 스마트그린빌리지 MOU 체결..."RE100 이행 및 탄소 중립 실천"

페이지 정보

본문

선도전기㈜과 ㈜스마트그린빌리지가 국내 RE100 이행과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대규모 염해간척지 개발 사업과 루프탑 태양광 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의 RE100 이행과 탄소 중립 실천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은 제한적인 상황이다.

이에 선도전기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환경 친화적인 전력기기 개발에도 주력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스마트그린빌리지는 대규모 염해간척지 태양광 개발과 루프탑 태양광 발전소를 통하여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RE100 솔루션을 다양한 측면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선도전기와 스마트그린빌리지가 서로의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고 협력하기로 한 결과다. 선도전기는 태양광 발전소의 기술 지원 및 기자재 공급을 통해 대규모 프로젝트의 개발과 루프탑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지원할 예정이며, 스마트그린빌리지는 태양광 프로젝트의 개발, 양광 금융 상품 자문, 사설변전소 및 계통 연계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스마트그린빌리지의 엄홍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RE100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염해간척지 태양광 발전소와 루프탑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등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과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목록으로